사업자등록번호 조회




  • 사업자등록번호조회 API로 휴폐업상태 대량조회

    거래를 위해 거래처 상태를 정기적으로 조회하길 권장한다고 밝혔다. 현재 바로빌이 제공하고 있는 API 상품은 9개로 ‘사업자등록번호조회’를 포함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현금영수증 발급’, ‘전자문서 발급’,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기업…

    아시아엔2020.09.28

  • 공수처 ‘무분별 언론사찰’ 논란 가열..통신조회법 이대로 괜찮나

    법세련 “공수처에 비판 기사를 쓴 기자의 어머니와 동생 통신자료까지 조회..매우 충격적””명백한 보복성 민간인 불법사찰, 언론자유 침해한 반헌법적 범죄..전기통신사업법 83조 폐지 진정”법조계 “공수처 100% 언론사찰..직권남용 검찰수사 해야””83조 폐지는 안 돼..조회사실 통지 등 남용되지 않도록 제도 보완해야 “

    해당 법은 정보·수사기관은 전기통신사업자에 이용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통신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고 적시하고…근거로 영장 없이 특정인의 통신자료를 무차별·무제한적으로 조회한 것은 영장주의에 반하고 사생활 비밀의 자유, 개인정보…

    데일리안13시간전다음뉴스

  • 상가 임차인도 사업자등록 유리..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의 대항력 발생

    곽종규의 자산관리 법률대항력은 제3자에게도 임대차 주장할 수 있는 권한임차건물 양수인 등에게기존 임대차계약으로 대항 가능

    경우 사업자등록번호)이 기재된 서면의 열람 또는 교부를 신청할 수 있다. 정당한 거절 사유가 없는 한 이를 통해 확인한 임차인의 사업자등록번호로 휴·폐업 조회를 진행해 임차인의 원상회복의무 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곽종규 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변호사

    한국경제2021.12.07다음뉴스

  • 공수처, 뉴시스 ‘법조팀 근무전력 전무’ 기자도 통신조회

    공수처가 통신조회를 한 횟수는 100여건이 넘는다. 전기통신사업자 83조에 따르면 이동통신와 같은 전기통신사업자는 법원, 검사 또는…포함), 정보수사기관의 장이 이용자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구하면 이에 따를 수 있다…

    뉴시스2021.12.23다음뉴스

  • [조세/법률/특허] “의심되는 거래처,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로 확인”

    조회할 수 있다. 국세청은 불의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사업자등록번호로 거래 상대방이 등록사업자인지, 휴∙폐업한 사업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상태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택스(www.hometax.go.kr)에 접속하여 조회

    창업경영신문2017.04.19

  • 한번의 사업자등록번호조회로 실시간 대량조회까지 가능한 ‘바로빌’

    불의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홈택스의 사업자등록상태조회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여 조회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며, 대량 조회가 불가능하다. 이러한 홈택스의 문제점을…

    아시아엔2019.05.20

  • ‘인권수사’ 내세운 공수처, 무차별 통신자료 조회 관행 되풀이

    법원 허가도 사후 통보도 없는 ‘통신자료 조회’..헌법소원까지법조계 “수사 절차상 불가피하지만 무차별적 조회는 삼가야”

    증가 추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통신사업자가 검경, 국정원 등 수사기관에 제공한 통신자료는 전화번호…정보·수사기관들이 이동통신사로부터 가입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을 제한없이 제공받아 왔다”며 무단수집 피해자 5백명을 모아…

    뉴스12021.12.15다음뉴스

  • 공수처 뿐 아니라 검찰도..’통신자료 조회 논란’ 일파만파

    공수처, CBS노컷뉴스 기자 3명 상대로 4차례 통신자료 조회중앙지검도 기자 3명 대상으로 7차례, 경찰도 2명 상대로 각각 1회씩 통신자료 조회시민사회·인권위에서 지적해 온 ‘통신자료’ 조회의 기본권 침해 논란 다시 수면 위로 ‘검찰 개혁 아이콘’ 공수처도 검찰 수사 관행 답습 적절한가 ‘물음표’

    내역을 확보한 뒤 통화 상대방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통신자료를 조회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게 중앙지검 측 설명이다. 경기 남부경찰청…확보한 ‘통신자료’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가입일, 해지일이다. 법적 근거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83조…

    노컷뉴스2021.12.17다음뉴스

  • [View&Insight] 공수처 무차별 통신조회, 과연 정당성 있나

    영장없이 10여 곳 기자 정보 조회수사 관련 없는 민간인 등도 포함전기통신법 악용, 언론자유 침해법조계 “피의자 연관성 밝혀야”헌법 소원도 5년째 심리만 거듭조회사실 통보 등 법 개정 시급

    침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공수처는 ‘전기통신사업자가 법원과 수사·정보기관의 서면 요청에 따라 이용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제출할 수 있다’는 해당 조항에 따라 적법하게 통신 조회를 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대상자만 30~40…

    서울경제2021.12.17다음뉴스

  • 국민의힘 “공수처에 통신조회 당한 소속의원 최소 7명”

    83조 3항은 정보·수사기관은 전기통신사업자에 이용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통신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고 규정돼…이종배 대표에 대해서도 올 8월 2일, 6일 두 차례 통신 조회를 조회한 것으로 드러났다. 법세련은 올 4월 김진욱 공수처장을…

    동아일보2021.12.22다음뉴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