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접종자 식당 지도 가이드




  • “블랙리스트” vs “차별”..미접종자 거부 식당 지도까지 나왔다

    지난 26일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를 거부하는 식당을 표기한 지도가 등장했다. /미접종 식당 가이드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정부가 내놓은 ‘방역 패스’가 시민 갈등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혼밥’을 먹거나 PCR 검사 음성 확인서 등을 제출하면 백신 미접종자도…

    조선일보2021.12.27다음뉴스

  • “혼밥하려다 거부당했다”..미접종자 거부 식당 지도 등장

    개발자 “미접종자에 도움되고자 식당 가이드 개발”정부 “미접종자 ‘시설 입장 금지’ 삼가달라”

    미접종 식당 지도 가이드 캡처 코로나19 확산세로 거리두기 강화된 이후 일부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백신 미접종자의 출입을 아예 거부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그러자 온라인에선 입장을 거부하거나 미접종자에게 친절한 업장의 정보가 표시된 지도가…

    쿠키뉴스2021.12.27다음뉴스

  • 미접종자 거부 식당‘에 빨간 좌표 660개..”방역 안내문 뗐어요”

    [코로나19 백신 접종]미접종자 거부 식당 지도 등장..”정보 공유 위해서”라지만자영업자들 “잘못된 정보로 피해 볼 가게 많을 듯해 걱정”

    식당은 ‘거부식당’ 660여건을 포함해 1100건을 넘었다.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를 거부하는 식당을 지도에 표시해 보여주는 ‘미접종 식당 가이드’ . 누리집 갈무리 백신 미접종자들은 현행 방역지침에서 PCR 음성 확인서를 지참하거나(4인 이하 사적 모임), 음성…

    한겨레6시간전다음뉴스

  • 미접종자 거부식당 리스트 이어 지도까지..’친절 식당‘ 소개도

    포털 카페 “억울한 가게 나오면 안돼..별점테러도 금지”미접종 이용자 “문전박대 당하기 싫어..시간 낭비 줄여”

    겪는 것 같다. 저를 포함해 미접종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미접종 식당 가이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홈페이지를 소개했다…100여 곳의 식당이 올라와 있다. 이들 식당은 ‘친절 식당‘과 ‘거부 식당‘ 등으로 나뉘어, 식당 이름과 주소가 지도 및 별도…

    뉴스12021.12.27다음뉴스

  • 백신패스에 뿔난 “미접종자‘..거부 식당 지도까지 공유

    239개 거부식당 올려..친절식당 133곳도 소개”미접종자 헛걸음 없도록 돕는 공익적 일” 주장’차별 가게 공유’ 카페는 회원수 7,000명 넘어

    7,000명을 넘어섰다. 이 곳에서는 지역별 미접종자가 혼자 출입을 하려다 거절당한 식당·카페 이름과 함께 경험담이 공유되고 있다…27일 오전 현재 ‘거부 식당’ 239곳과 ‘친절 식당’ 133곳, ‘궁금 식당’ 22곳이 구글 지도 위에 표시돼 있다. 홈페이지…

    서울경제16시간전다음뉴스

  • 미접종자는 어디서 밥 먹나?..백신 ‘미접종 식당지도‘ 등장

    개발자 “미접종자에 도움 되고자 식당 가이드 개발”백신 미접종자들 “헛걸음 방지 위해 정보 공유”

    데 이어 해당 업장과 함께 미접종자 식사가 가능한 식당을 표시한 지도가 등장했다. ‘미접종 식당 지도’라는 홈페이지가 26일 등장…것 같다”며 “저를 포함해 미접종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미접종 식당 가이드를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홈페이지…

    국민일보2021.12.27다음뉴스

  • 미접종자 거부’ 식당 명단에 지도까지 등장..’친절 식당‘ 소개도

    행동을 하지 말자고 강조했다. 지난 26일에는 ‘미접종 식당 지도‘라는 홈페이지까지 등장했다. 개발자 측은 “최근 강화된 방역패스…것 같다”며 “저를 포함해 미접종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미접종 식당 가이드를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홈페이지에는…

    머니투데이2021.12.27다음뉴스

  • “백신강점기” 리뷰테러..미접종자 거부식당은 “과태료 내줄거냐”

    행위가 ‘공익을 위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미접종 식당 가이드’라는 사이트도 등장했다. 개발자는 공지에서 “최근 강화된…식당을 ‘친절 식당’과 ‘거부 식당’으로 구분해 지도에 주소와 상호를 노출한다. 미접종자를 받아주지 않으면 거부 식당, 반대…

    중앙일보4시간전다음뉴스

  • 미접종자 위한 식당 지도 나왔다..”불매” vs “장사 잘 될 것”

    ‘미접종 식당 가이드’ 홈페이지 캡처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들의 입장 가능 여부를 표시한 식당 지도가 등장해 누리꾼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지난 26일 온라인 상에는 ‘미접종 식당 가이드’라는 제목의 홈페이지가 공개…

    헤럴드경제2021.12.27다음뉴스

  • 미접종자 거부식당 리스트 이어 ‘지도‘까지 등장..온라인상 갑론을박

    온라인상에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의 입장을 거부하는 일부 식당과 카페의 정보가 표시된 지도가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26일 온라인상에서는 ‘미접종 식당 가이드’라는 홈페이지가…

    동아일보2021.12.27다음뉴스

미접종자 식당 지도 가이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