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시 준비물 필수 6가지

오늘은 베트남 여행시 필수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론은 됬고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복장


1) 겨울여행(11월~3월) : 한국의 초겨울처럼 춥습니다. 봄 복장 + 다운점퍼가 최고입니다. 아침, 저녁에는 많이 춥습니다.



2) 4월~10월


- 반바지 2장, 긴바지 1장, 반팔 셔츠 2장, 긴팔 셔츠 1장정도면 충분하답니다.

- 수영복, 속옷, 양말, 손수건, 수건, 세면도구정도가 되겠네요.

- 모자 : 창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 썬글라스 : 베트남 길거리에서 저렴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으나 대부분 패션용입니다.

- 운동화, 샌들 : 이동이 많지 않으면 운동화 보다는 샌들이 시원하고 편리합니다. 가능한 2개 모두 챙겨면 좋답니다.

- 우산, 양산 : 3단 접이식이 편리합니다. 짐이 많으면 베트남에서 구입해도 저렴합니다. 게릴라성 폭우가 잦으니 우산 필수, 낮태양이 뜨거운 양산 있으면 좋답니다.

- 썬크림 : 해변으로 가시는 분은 필수입니다.

- 물놀이 좋아하는 자녀 동행 시 구명조끼 및 튜브 챙겨오시면 아주 유용합니다.

- 위 내용 대부분 베트남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굳이 많은 짐을 챙겨서 힘들게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여행경비


- 여행 경비는 두 명이 나눠서 가지고 있는게 안전 상 좋답니다.

- 지갑에 모두 넣지 마시고 가방, 지갑 등 2곳으로 분산해서 보관하세요.

- 100달러 지폐가 전국 어디서나 가장 좋은 환율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 항공, 호텔 외 일일 여행경비는 5만원이 평균입니다. 개인차이가 심하답니다.

- 여행경비 외 해외결제 가능 신용카드도 비상용으로 준비바랍니다.



3. 전자제품


- 핸드폰 : 로밍 혹은 베트남 공항에서 심카드 구매 사용 가능합니다. 소매치기 빈번하니 테이블에 올려두거나 통화하며 도보 이동 시 주의바랍니다.

- 노트북, 사진기 등 : 한국과 마찬가지로 220 전압 사용가능합니다. 충전기, 케이블 등 잘 챙겨주세요.


4. 가방


- 베트남 도로 여건이 좋지 않습니다. 바퀴 달린 크렁크는 불편하고 고장나기 쉽습니다. 배낭을 추천합니다.

- 단독 자동차가 포함된 프라이빗 여행의 경우 전일정 차량이 있으니 트렁크가 더 편합니다.

- 배낭, 트렁크 외 가벼운 짐을 넣고 다닐 수 있는 백팩을 챙겨오시면 편리합니다.

- 한쪽 어깨에 걸치는 가방은 소매치기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비추합니다. 양쪽 어깨에 걸치는 백팩이 가장 안전합니다. 


5. 비상약

- 웬만한것은 현지에서 모두 구할 수 있답니다. 

- 개인적으로 복용하거나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하시면 될것같네요!

 


6. 여권, 바우처 등


- 항공, 호텔, 여행상품 확정서 등 각종 바우처는 핸드폰에 저장해두시고 프린트해서 보관해두시는게 좋습니다.

- 호텔 바우처를 챙기거나 별도 메모해두세요. 

- 여권은 사진이 있는 첫페이지를 복사해서 분실 대비 별도 1장 여분으로 보관해두는게 좋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