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

딸기의 효능 이렇게나 좋아?

by        2020. 4. 23.

딸기는 겨울철 자주 먹는 과일입니다. 사실 딸기가 무슨 효능이 있어서 먹기보단 대부분 맛이좋아서 먹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런 딸기에도 좋은 효능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딸기의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딸기는 면역력 증강, 피로 회복, 시각 기능 개선에 좋고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딸기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붉은색을 내는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붉은색·보라색·검은색 등의 꽃이나 과일에 많이 들어 있는 천연 색소다.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는 심혈관계 질환, 동맥경화 등에 좋다. 또한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고 혈전 생성도를 낮춘다.

또한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각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다. 이러한 안토시아닌은 색이 짙을수록 진한 색으로 표현되므로 색이 빨갛고 선명한 딸기를 먹는 것이 안토시아닌을 많이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딸기는 잼이나 파이로 만들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딸기 속에 들어있는 식물성 섬유질의 일종 ‘펙틴’은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도 전해졌습니다.


딸기에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 C는 피로 회복,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되고 멜라닌을 억제해 기미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한 연구결과에서 딸기를 일주일에 3회 이상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32%나 낮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딸기는 임산부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임신 초기에 가장 중요한 엽산이 딸기에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딸기 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 억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딸기는 흡연으로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