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kb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 [Who Is ?] 허인 KB국민은행 행장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KB모바일브랜치’도 선보였다… 선임된 데 이어 2019년에 연임에 성공했다. 국민은행을 넘어 KB금융그룹 전체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중책을 맡아 그룹…

      비즈니스포스트2021.10.26

    • 알뜰폰 가입자 11년 만에 1000만 달성

      11월 첫째주 1007만명 가입과기부, 알뜰폰 활성 기여자 표창

      센터 부족 등 문제 해결 위한 추진 사항을 소개하며 시장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알뜰폰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접근성 확대…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개선책도 마련됐다. 먼저 KB국민은행과 KMVNO 협회는 2022년 알뜰폰스퀘어를 추가 개소한다. 알뜰폰…

      헤럴드경제2021.11.24다음뉴스

    • [오늘의 주요 일정] ‘인보사 사태’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 공판

      여의도 국민은행 앞) ▲ 용산정비창 공대위, 용산정비창 개발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10:00 용산정비창 정문 앞) ▲ 한국마사회 적폐청산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 누구도 책임지지 않는 죽음, 검찰은 즉각 항소하라! 기자회견(11:00…

      세이프타임즈2021.11.24

    • 알뜰폰 가입자 1000만명 달성… 가격·서비스 경쟁력 강화

      KB국민은행과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KMVNO협회)는 오는 2022년 알뜰폰스퀘어를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알뜰폰 가입 채널… 개통이 중심인 알뜰폰은 그간 온라인 본인확인수단이 범용공인인증서와 신용카드로 제한적이어서 가입자 확보에 어려움이…

      아주경제신문2021.11.24

    • 마이데이터 시행 한달 앞둔 금융사… 인프라 구축 막판 스퍼트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모두 실데이터 기반으로 마이데이터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HN페이코와 신한은행 등은 과학기술정보… 인증기관으로서의 법적요건을 갖췄다. 전자서명인증 평가· 인증 제도는 공인인증서제도 폐지 이후 전자서명인증 서비스의 신뢰성과…

      한국금융신문2021.11.04

    • 아직 공인인증서 쓰는 중소업체들 “간편인증으로 바꿔드립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중소 업체들에도 간편인증을 확산해 인터넷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진행할 때에도 카카오나 PASS, NHN 페이코, 한국정보인증(KICA), KB국민은행 등이 제공하는 민간 전자서명을 적용할 수 있게…

      머니투데이2021.04.26다음뉴스

    • [공인인증서 폐지③]어떻게 달라지나.. 신기술로 “간편 발급· 인증

      내년 1월부터 ‘연말정산’ ‘전자정부’ 등에 적용 계획 기존 공인인증서 유효기간까지 사용 가능민간 전자서명 서비스도 무료화 전망은행·기관마다 다른 전자서명수단 요구할 수도정부 “하나의 인증서로 사용할 수 있는 대책 마련중””생체인증 등 사용자 편의성 고려한 인증방식 나올 것”보안 사고시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수준의 이용자 보호

      KB국민은행), 페이코(NHN페이코) 등의 민간 사업자들은 ▲간편한 가입·발급 절차 ▲PIN·생체·패턴 등 인증방식 ▲인증서 보관… 그 결과 지난 11월말 기준, 민간 전자서명서비스 가입자(6646만건)가 공인 전자서명 서비스 가입자(4676만건)를 초과한 것으로 조사…

      뉴시스2020.12.09다음뉴스

    • 막 내리는 ‘공인인증서’.. 새 인증 시장 ‘고객 선점’ 大戰

      내일부터 공동인증서로 바뀌면서.. 기존 금융권·핀테크·이통3사 등 편리함·신속성 앞세워 본격 경쟁

      함께 ‘금융 인증 서비스’를 내놨다. 은행이나 인터넷 인증센터에서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22개 은행과 카드사 등에서 이용할…공인인증서보다 간편해졌다. 기존 금융권에선 KB국민은행이 앞서가고 있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7월 자체 개발한 ‘KB모바일…

      국민일보2020.12.09다음뉴스